사주명리/진로적성

여름 묘진사오월 진로 적성

사주&타로 탐구생활 2024. 3. 31. 22:49
728x90

卯辰巳午묘진사오 하절시기의 진로적성

-丙 대신 丁이 있으면 불로써 초목을 태운다. 몸과 행동을 사용하는 기예이다. 예술, 예체능 진로적성.

丁만 있다면 이론적 예체능이고 기술까지 발전하지 않는다. 辛이 있으면 기술적 예체능이 되니 PD, 각종 디자이너이다.

-戊가 있으면 세상에 적합하게 하는 것이니 유행적 예체능이다.

-己 가 있으면 작열하는 태양에 乙이 이미 죽었으니 치유적 예체능이다. 요가.
 
-午, 未, 戌 중의 지장간의 丁은 대개의 경우 사람을 상대로 하는 예체능이다.

-辰이 丁을 막으면 乙을 죽였다 살렸다 하므로 예체능을 못한다. 정신 돌은 예체능.
예체능을 관리하는 매니저 들이다.
-丑이 丁을 막으면 습하고 냉한 기운으로 예체능 사용 물품 제작자. 밥차, 소품, 시나리오작가. 설치 예술가이다.
 
-丁이 너무 지나치면 乙을 다 태워버린다.
(木焚). 철거, 수거, 파괴이다. 일본에서 제일 유명한 예술가는 장례사이다.
壬이 와서 반기면 경영자가 된다. 亥가 와서 반기면  인재를 고르는 것으로 에이전시, 스카우트, 캐스팅디렉터, 인사담당이다. 천간 壬은 경영, 엔터테이먼트, 헤드헌터이다.

-癸 대신 壬이 있으면 냉해를 입는다. 오그라든다. 까매진다. 곡식은 깜부깃병이고 사람은 키가 안 큰다. 허리가 굽고  곱슬머리가 된다. 사회성, 경영성, 지식을 응용해서 쓴다. 선생이면 학원선생이 되고, 壬이 재성이면 월급보다 재테크를 하는 것이고, 壬이 관이라면 남편보다 애인에게 잘 하는 것이 된다. 디자이너라면 그냥 치마를 만들지 않고 주름치마를 만든다. 壬을 己로 막으면 동가식서가숙(東家食西家宿)이니 여기저기 여러 가지를 한다는 뜻이다. 프랜차이즈, 남자가 여자를 여럿 두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재테크를 해도 여러 개로 나누어 한다.
   
-丑과 未중 己는 여러 사람을 만나는 것으로 오지랖이 넓다고 하자. 대인 관계를 이용한 사업을 하는 것이다. 戊로 막으면 활용성을 높여준다. 냉해를 막고 전화위복이 될 수 있다.

-戊 대신 己를 쓰면 초목이 시들게 되니 화다토조(火多土燥)이다. 만사가 불길한 기운이다.
수갈(水渴), 토조(土燥), 목초(木焚 )가 되는데, 수갈이 되면 머리가 나쁜 사람을 이용한다는 뜻이니 각종 인력 용역 사업이다. 컨설팅, 교육, 사이비 종교 등이다.

토조가 되면 관광 사업, 러브호텔, 주유소, 휴게소 등이다. 목초가 되면 유랑인이 있는 것이니 인덕이 없는 사람으로 기탁할 데 없는 사람들을 이용한 업을 한다. 관광, 팬션, 휴게소, 치료사 등이다. 목초에는 辛으로 자르면 치유가 되므로 의학이나 약 등이 해당된다. 자르는 것도 채취적 개념이니
구조조정, 방만하고 무리함을 긴축하자는 것이며 알맞고 올곶게 사용하라는 의미이다.

그런데 丙이 있으면 자르지 않고 모두 키우자는  환경이 되므로 채취가 불가하다. 유정(有情)
하다고 한다. 자르지 못하니 계속 손해를 보고 있는 것이라 丁이 있어야 한다. 丁이 있으면 情으로 하지 않고 실용으로 하니, 조정자가 된다. 자르는 직업, 재단사 미용사 등이다.
유정하다 무정하다는 명리의 정식적인 용어는 아니다.
이도(異道) 라는 말은 난강망에서 사용 했는데,  辛이 丁이 죽인 乙을 자르는  것으로 이직(異職), 이혼, 배반 배신을 의미한다. 
火가 너무 왕하면 辛이 탈진되어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스트레스, 중압감으로 속세를 떠나려는 습성을 가지게 된다. 구조조정도 못한다. 직무유기, 감정에 치우쳐서 죄책감으로  임무를
수행하지 못하니 소극적 대처가 된다. 
辛에 壬이 너무 왕하면 집에 안 오고 외부에서 신체를 탈진 시키는 사람이다. 업무에 탈진 되는 것인데 보약을 먹으면 된다. 火로 인해서 탈진 되는 것 보다는 낫다.

-戊가 너무 많으면 강성 기질이 전혀 살지 않는다. 능력을 발휘할 수 없는 환경만 만난다. 자기능력과는 다른 업무를 하게 되는 것이다. 파마가 특기인 사람이 미용실을 하는데 커트 손님만 오고, 기획이 특기인데 영업부 발령을 받는 것이니 배운대로 써 먹지 못하는 것이다.
자기 기술과 기질을 쓸 수 없는 환경을 만나게 되는 것이다.
己는 배합이 맞으면 더 잘 쓰게 된다. 

묘진사오 하절 여름의 진로적성 알아보기

출처 더큼학당 강의

728x90

'사주명리 > 진로적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로 선택  (0) 2024.04.13
육신으로 보는 진로 적성  (0) 2024.04.02
자축월 진로적성 오행으로 보기  (0) 2024.03.30
사주명리 천간 상생식  (0) 2024.03.25
상생상극에 따른 진로 및 적성  (0)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