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명리/일주 및 일간

갑목 을목 일주의 성격

사주&타로 탐구생활 2024. 9. 28. 10:27
반응형

 

1. 甲木 日柱 갑목 일주 

 

 

甲子 - 印星 坐下하니 덕성이 있고, 인정이 많다. ( 인성을 깔고 있다)

는 도화이고, 浴坐욕좌이니 외도기가 다분할 수 있다. 마음과 행동이 크므로 큰 것만 하고, 자기 과신과 승부기질이 있다. 직업이 일정치 못하고 꿈에 부푼 성품이다.

 

甲戌 - 偏財 일주가 傷官 正官이 암장에 同坐하니 독선적이고, 직선적인 성격이다. 

재물을 가볍게 여기고 풍류와 주색을 즐긴다. 사교술과 리더십이 뛰어나고, 권모술수도 능하다. 偏財 坐下이니 多合하면 외도기가 심하다.

 

甲申 - 七煞칠살일주라 각박한 마음을 지니고 있다. 남을 무시하고, 자신을 과시하며 야성적 기질이 있다. 

偏印이 암장에 七殺 同坐하니 부드러운 면이 없고 무뚝뚝하며, 융통성이 결핍되어 있다. 부부간에는 다툼이 많고 서로 간에 양보하지 않는 성격이다. 四柱 이 있으면 과격한 일에 종사하게 된다.

 

甲午 - 수단이 좋은 팔방 미인다. 명랑하고 언변이 좋으며 행동이 뛰는 말처럼 경쾌하다. 

멋 내기를 좋아하고, 정착하지 않고 떠돈다. 기능에도 소질이 있고, 예능에도 남다른 재주가 있다. 남자는 이쁜 여자를 좋아하고, 여자는 바람 끼가 있다.

 

甲辰 - 甲木 중에 착근하니 튼튼하다. 偏財일주지만 比劫의 특성도 지니고 있다. 

남에게 지기를 싫어하고 잘난체하는 성격 이지만 인정은 많다. 辰土 를 만나 탁하면 우울증, 의처. 의부 증으로 가정불화를 일으킨다. 水氣가 좋으면 명예와 품위를 중요시 여기고, 학문적 소질이 뛰어나다.

 

甲寅 - 간여지동으로 뿌리가 튼튼하니 강인한 나무다. 독립심이 투철하고, 통솔력과 뱃장이 두둑하다. 

단점이 있다면 융통성이 결여 된 것이 흠이다. 여자는 외로움을 많이 타고, 자만심 때문에 대인관계가 원만치 못하다. 남자는 독선적 성격 때문에 부부간에 다툼이 자주 발생한다. 서로 이해함이 필요하다.

 

 

2. 乙木 日柱 을목 일주 

 

乙卯 - 일주가 강함 성으로 대쪽 같은 성품을 지니고 있다. 기분에 살고 기분에 죽는 화끈한 기질이 있다. 

일주가 하려는 성격을 뿜어내니 판단력이 결여되는 경우가 있다. 여자는 남자를 이기려는 성격으로 남편에 대한 불만이 많다. 남자는 너그러운 마음은 없고, 강자인척 여자에게 행동하니, 여자는 남자를 존경하지 못하여 폭력 남편이 생기는 수가 있다.

 

乙巳 - 좌하 암장에 상관 丙火 庚金 정관이 同坐하니, 성정이 고르지 못하다. 

여자는 남편을 무시하고, 남 또한 흉보기를 좋아한다. 사치와 허영이 심하고, 남편에게 불만이 많아 자유를 원한다. 특히 암장 官合을 이루니 외간남자를 두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비교적 성실한 편이지만 대우를 못 받는다. 성격이 깔끔하고 속정이 많아 주기만하지 받지를 못한다.

 

乙未 -  乙木 通根하고 있으나, 庫고중이고 操熱조열하니 불길하다. 

언변이 뛰어난듯하나 대체 없는 잔소리가 많다. 무슨 일이든 말이 앞서고, 끝은 부실하다. 사주에 水氣가 부족하면 우매하고 게으르다. 성품은 대체로 착한 편이고, 악의가 없다.

 

乙酉 - 日干 身弱하니 신경쇠약이나 히스테리가 예상된다. 사소한 일에도 화를 잘 내며, 강 한척 하는 성격이다. 잔소리가 많고 무슨 일이든 확인하려는 성격 때문에 좋은 친구를 만나기 힘들다. 일간의 뿌리가 없으니 외로운 마음에 눈물이 마르지 않는다. 여자는 暗合하니 외로운 마음에 부정하기 쉽다. 남자는 꼬장꼬장하고, 인색하다.

 

乙亥 - 坐下에 정인을 놓았으니, 고상한 성격이다. 성실한 성격이나 끈기와 배짱이 적다. 

자식 사랑이 남다르고 교육열이 강하다. 여자는 좋은 남편을 만나 현모양처가 된다. 남자는 문학적 소질은 있으나, 능력이 부족하여 의타심이 있다.

 

乙丑 - 乙木  辛金에 의하여 뿌리가 상한 격이니, 소심하다. 의심이 많고, 불만이 많으며 지나치게 조심하는 성격이다. 수시로 약을 복용하는 등 자기조차 못 믿는 경우가 있다. 효도심이 있고, 옛것을 그리워하는 보수적 성격이다.

 

 

더큼학당 창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