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명리/천간 지지 오행 팔자야 놀자

오행 인정과 인화

사주&타로 탐구생활 2024. 8. 24. 14:27
반응형

 

인정과 인화

 

인정은 목이 정화를 생화함으로 금을 제련하게 하여 사회적 지배력에 대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아감을 말한다.

갑목은 해묘미의 유용을 얻어야 갑정으로 인정하여 신금을 제련하게 함으로서 가치를 높이는 재주가 있다.

만약 인묘진의 기후를 얻으면 갑병으로 발생되어 을목으로 변체되니 배우고 익힌 실력을 발휘하는 순조로움이 있다.

그리고 을목도 해묘미의 유용을 얻으면 을정으로 인정하여 경금을 제련함으로 가치를 높이는 재주가 있다.

만약 인묘진사의 기후를 얻으면 을정으로 개화되어 사회적 지위를 만들어간다.

이처럼 인정은 후천적으로 자신이 배우고 닉힌 능력에 더욱 가치를 높여 크게 쓰고자 함에 있으니 자신이 닦아온 학습과 경험을 바탕으로 예술적 가치를 높여나가는 연구가 산업분야로 이어져서 문화예술 분야에 개발동력이 되어준다.

인화는 정화가 목의 상생을 이끌어서 자신의 능력으로 생화하여 금을 제련함으로서 기술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아감을 말한다.이러한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사오미의 기후를 얻어야 연구능력이 생겨나며,

더불어 제련능력까지 갖추기 위해서는 인오술의 유용을 얻어야 기술능력이 생겨나게 된다.

인화는 공학분야에서의 연구와 개발계통에 뛰어난 자질을 보이며, 제련은 이러한 인화를 통한 새로운 기술력이 되는 것이다.

사회적 지배력을 중점으로 문화적 가치창출로 인도하는 인정에 반하여, 인화는 산업적 사회에서의 기술적 가치를

기준으로 인도하는 것이 인정과 인화의 다른 점이다.

이와 같은 인정과 인화의 궁극적인 목적은 예체능 및 과학기술을 연구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인간의 삶에 유용함을

더하고자 함에 있다. 물론 개인의 유한한 능력도 오래도록 유지하게 된다. 을정은 사람의 능력을 한계까지 도전하여

사회적 공헌도를 높이는 것이고 갑정은 사물의 사용용도를 한계까지 높여 편리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출처 : 더큼 창광 

반응형

'사주명리 > 천간 지지 오행 팔자야 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행의 벽갑과 간벌  (2) 2024.09.03
오행의 단련과 제련  (0) 2024.08.27
오행 수원과 원원유장  (0) 2024.08.24
천간합  (0) 2024.06.25
상극  (0) 2024.04.20